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

화성 융건릉 1인자감자탕 : (내돈내산)오랜만에 부드러운 우거지 맛본 곳!!!

by 올리비아일상 2023. 1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요~!!!
우리가 추출땐 러시아가 안춥다고 해요~!
북쪽의 찬 기운이 우리나라로 내려오니
러시아는 춥지않고,
우리가 겨울에 춥지않다면....
러시아가 춥고... 그렇다네요???

 

 

 

 

 

 


날씨가 추울땐 뭐다???
뜨끈한 국물요리가 최고 아니겠습니까? ㅋ ㅑ ㅋ ㅑ ㅋ ㅑ ^^;

그래서 오늘은 감자탕 맛집인
1인자감자탕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저는 원래 감자탕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이집에서는 진짜 맛있게 먹고있어요.
제가 먹어본 감자탕 중 단연 최고라고 말할 수 있답니다.

 

 

 

 

 



## 감자탕과 뼈해장국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뼈해장국은 말 그대로...
돼지 등뼈 고기로만 구성되어있는 메뉴이고,
감자탕은 소등뼈+돼지등뼈+우거지+수제비+당면+감자 등등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있어서
훨씬 푸짐하답니다.
그래서 식사보다는 술안주로 많이 드시는 편이에요~!

 



 

 

 


## 가격은 얼마인가요?


보통 중자(小)기준으로 2~3인분 양이구요, 45,000원입니다.
공기밥은 별도라서 따로 주문해야되구요.
그러나 공기밥 말고....
우리 한국인의 마지막 디저트라고 할 수 있는~!!!
볶음밥 꼭 챙겨먹어야 하지 않겠어요? ㅎㅎ ^^;

 

 

 

 

 

 


그리고 라면사리나 수제비 사리같은 경우엔
가격대가 다양하게 책정되어있으니
원하시는 사리 추가하셔서
푸짐하게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저는 우거지 들어간 감자탕이 좋은데 왜 시래기라는 말을 쓰나요?


우거지란 배추 겉잎을 말린것을 뜻하는데요,
시래기는 무청을 말린것을 뜻합니다.
둘다 같은말이지만 지역마다 다르게 불려지기도 하고,
옛날엔 배추가 귀하다보니
귀한 식재료였던 무청을 말려서 보관했다가
먹기시작하면서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 1인자 감자탕의 추천 메뉴는 뭘까요?


저는 단연코 감자탕이라고 말씀 드려요!
몇번 방문할때마다 뼈해장국이랑 감자탕이랑
뭘 시킬까 고민하다가도...
결국엔 결정되는 건 감자탕이예요! ^^

 

 

 

 

 

 


그런데 주위에서 보면 뼈해장국 주문해서
드시는 분들도 꽤나 많이 계시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푸짐하게 감자나 사리 등
부드러운 우거지 많이 먹는게 너무 좋아서
방문할때마다 감자탕을 주문해서 먹는답니다!

 

 

 

 



## 마치며.....


추운 겨울날 뜨끈한 국물요리가 땡길때마다 가는 곳인데
갈때마다 만족스러운 맛이라서 추천드려요.
특히 우거지가 너무 맛있어서
항상 추가해서 먹는답니다.
다들 맛있는 음식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이곳 융건릉 1인자감자탕 바로 옆에는
빵샘이라는 베이커리 카페도 있어서
맛있게 감자탕 맛보시고,
간단한 베이커리와 따뜻한 커피 한잔으로
여유 한번 느껴보시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네요~

 

 

 

 

 

 


휴일 낮 외식과 함께 디저트 맛집 찾고계신다면...
화성 융건릉 1인자감자탕 꼭 한번 들러보세요~~~ ^^

 

 

 

 

 



지금까지 화성 융건릉 1인자감자탕 내돈내산 맛있게 먹은 후기였습니다~!




반응형